Interactive Product Design Lab.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전자 잉크 디스플레이와 감열 인쇄 기능을 이용한 탁상용 달력은, 외부 단말기에 저장된 달력 앱을 이용하여 일정 정보를 저장하고 변경가능하며, 상기 일정 정보를 종이에 출력가능하기 때문에, 지갑, 다이어리 및 폰 케이스 등에 보관 및 휴대가 가능하고 추가 메모가 가능하여, 사용이 매우 편리한 이점이 있다. 또한, 상기 달력 앱에 저장된 일정 정보를 다이어리에 별도로 옮겨 적을 필요가 없다. 또한, 상기 탁상용 달력은 시계처럼 켜진 상태로 책상이나 테이블 위에 올려 놓는 것이므로, 상기 달력 앱을 실행하지 않더라도 상기 일정 정보를 보다 용이하게 인식할 수 있다. 또한, 전자 잉크 디스플레이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종이 달력과 같은 아날로그적 감성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디지털과 통신 기능의 이점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