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식한진협마니칸단

본 발명은 해수 전지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해수 전지는, 애노드(anode); 및 나트륨 이온의 인터칼레이션(intercalation) 및 디인터칼레이션(deintercalation) 및 이작용성(bifunctional) 전극 촉매 반응을 위해 이용되는 전기화학 촉매 물질로 이루어진 촉매층을 포함하는 캐소드(cathode);를 포함할 수 있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해수 전지용 캐소드 물질은 OER(oxygen evolution reaction)/ORR(oxygen reduction reaction) 촉매 활성 반응뿐만 아니라, 나트륨 이온의 인터칼레이션 및 디인터칼레이션을 모두 촉진시켜, 해수 전지의 충전 및 방전 속도가 개선되고 에너지 용량이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