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oratory for Energy Harvesting Materials and Systems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의 제조방법은 a) 전자전달체상 3가 금속의 칼코젠화물을 형성하는 단계; b) 상기 칼코젠화물에 3가 금속의 할로겐화물을 접촉시키고 열처리하여 상기 3가 금속-칼코젠-할로겐의 화합물을 형성하는 단계; 및 c) 상기 화합물에 유기할로겐화물을 접촉시켜 화학식 1에 따른 광흡수체를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AM(Chal)(Hal)2

화학식 1에서 A는 1가의 유기 양이온이며, M은 3가의 금속이온이며, Chal은 S2- 및 Se2-에서 하나 이상 선택되는 칼코젠 이온이며, Hal은 I-, Br- 및 Cl-에서 하나 이상 선택되는 할로겐 이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