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uctures & Sustainable Energy Lab.

Abstract

본 발명은 티타늄 및 붕소로 이종 도핑된 헤마타이트를 포함하는 포토애노드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티타늄 및 붕소로 이종 도핑된 헤마타이트 포토애노드는 헤마타이트 표면에서 EHP 재조합을 야기하는 Ti4+와 Sn4+ 이온의 수를 감소시킬 뿐 아니라, 내부 전계를 발생시켜 손쉽게 정공 추출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종래 알려진 가장 우수한 PEC 성능을 갖는 헤마타이트의 최대 길이(500 nm 내지 600 nm)를 890 nm까지 증가시킴으로써 높은 전자-정공 재조합 속도를 초래하는 만성 짧은 정공 확산 길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물 분해 PEC 전지용 포토애노드로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