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friendly Catalysis & Energy Lab.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고로가스 운영시스템은 노정가스(Top gas)가 배출되는 가스배출구를 포함하는 고로하우징; 상기 고로하우징의 내측으로 공기를 주입시키는 공기주입부; 상기 가스배출구와 연결되어, 상기 고로하우징의 내측에서 배출되는 노정가스에서 이산화탄소와 질소를 분리하여 배출시키는 가스분리부; 및 상기 가스분리부 및 상기 고로하우징과 연결되어, 이산화탄소와 질소가 분리된 잔여가스가 포함하는 일산화탄소 및 수소를 상기 고로하우징으로 재공급하는 리사이클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른 고로가스 운영시스템에 의하면, 고로하우징에서 배출되는 노정가스에서 이산화탄소와 질소를 선택적으로 분리함으로써 노정가스를 효율적으로 재순환시킬 수 있고, 고로하우징에 공기를 공급함에도 고로하우징에 질소가 축적되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종래의 고로의 구조에도 채용 가능하여 제작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어 제작효율이 향상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