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ional Biophotonics Lab.

본 발명은 피측정물을 360도 전방향으로 촬영할 수 있는 회전형 스캐닝을 이용한 광 단층 촬영 장치에 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광 단층 촬영 장치는, 개구부를 갖는 도넛 형태이며, 입사된 광을 굴절시켜 초점을 맞춘 광을 출력하는 제1 포커싱 렌즈 및 윗면의 둘레로부터 아랫면에 형성된 개구의 둘레까지 원뿔대 형상으로 함몰된 함몰부의 외벽면인 반사면을 가지며, 상기 제1 포커싱 렌즈에서 출력된 광을 반사하여 피측정물로 입사사키는 샘플 미러를 포함하는 샘플단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