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anced Power Interface & Power Electronics Lab.

Abstract

공진형 컨버터의 출력전압을 제어하는 장치 및 방법에 연관되며, 보다 특정하게는 복수개의 출력을 갖는 공진형 컨버터의 출력전압을 제어하는 방법 및 장치에 연관된다. 일실시예에 따르면, 공진형 컨버터의 출력전압 제어 방법은 복수의 출력전압을 가지는 공진형 컨버터의 제1 출력전압 및 제2 출력전압을 센싱하는 단계, 제1 출력전압 및 제2 출력전압이 기 설정된 지령값과 다르면, 공진형 컨버터의 1차측에 포함된 스위칭 소자를 PFM 방식으로 제어하여 주파수를 조절하는 단계 및 제1 출력전압이 기 설정된 지령값과 다르면, 공진형 컨버터의 1차측에 포함된 스위칭 소자를 APWM 방식으로 제어하여 듀티비를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