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측정 기기의 보정 알림 장치 및 방법

Abstract

혈당 측정기의 보정시기 알림 장치에 연관된다. 보다 상세하게는 인공혈관 내부에 배치되는 다이폴 안테나의 특정 파라미터를 측정하는 제1 센서부, 상기 인공혈관을 감싸도록 배치되는 캐패시터를 이용하여 캐패시턴스를 측정하는 제2 센서부, 상기 제1 및 제2 센서부의 측정 데이터를 각각 이용하여 혈당 수치를 계산함으로써 혈당 측정기의 보정 시기를 판단하는 계산부 및 판단되는 상기 보정 시기 데이터를 외부로 송신하는 통신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