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혈관 벽 내부에 이식되는 바이오 센싱 장치

Abstract

인공혈관에 연관된다. 보다 상세하게는 다이폴 안테나의 특정 파라미터를 측정하거나, 인공혈관의 내벽을 감싸도록 배치되는 캐패시터를 이용하여 캐패시턴스를 측정하는 센서부, 상기 센서부가 측정하는 상기 특정 파라미터나 캐패시턴스를 이용하여 혈당 수치를 계산하는 계산부 및 코일을 이용하여 무선으로 전력과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통신부를 포함하고, 상기 센서부, 계산부, 통신부는 인공혈관의 외벽과 내벽 사이에 배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