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용 박막필름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패키지용 박막필름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볼록형상과 오목형상이 교차하며 연속되어 주름구조로 형성되며, 수분의 투과를 차단하는 수분차단층; 상기 수분차단층의 상면 및 하면 중 어느 한 면에 결합되어 상기 주름구조를 유지시키는 제1 보호층; 및 상기 수분차단층의 상면 및 하면 중 다른 한 면에 결합되어 상기 제1 보호층과 함께 상기 주름구조를 유지시키는 제2 보호층을 포함하며, 상기 제1 보호층 및 상기 제2 보호층은 동일한 굴절율을 가져 상기 수분차단층의 주름 구조로 인한 빛의 산란을 방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