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al Intelligent Materials Lab.

Abstract

본 발명에 의하면, VARTM 공정에서 보강재로서 사용되는 섬유 시트를 처리하는 방법으로서, VARTM용 섬유 시트를 준비하는 섬유 시트 준비 단계; 및 상기 섬유 시트를 플라즈마 처리하는 플라즈마 처리 단계를 포함하는 VARTM용 섬유 시트의 처리 방법, 이에 의해 제조된 VARTM용 섬유 시트 및 VARTM을 이용한 복합 재료의 성형 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