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프리 기반 고속 반복 계산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락프리 기반 고속 반복 계산 방법은 아이코날 방정식을 수행할 도메인을 설정하는 단계, 도메인으부터 복수의 그리드 노드(grid node)를 도출하는 단계, FIM(fast iterative method)을 수행하는 복수의 스레드(thread)의 각각에 할당되는 그리드 노드를 기록하는 복수의 엑티브 리스트(active list)를 메모리에 생성하는 단계 및 복수의 스레드의 각각이 매핑된 엑티브 리스트를 참조하여 할당된 그리드 노드에 대하여 FIM 방식으로 아이코날 방정식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