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al Inorganic Nanomaterials Lab for Energy

Abstract

본 발명은, 메크로기공을 갖는 아다멘테인 탄소 구조체의 제조방법 및 메크로기공을 갖는 아다멘테인 탄소 구조체에 관한 것으로, 유기-금속 골격체(MOF)를 준비하는 단계; 유기-금속 골격체를 선택적으로 에칭하여 메크로기공을 형성하는 단계; 및 메크로기공이 형성된 유기-금속 골격체를 탄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메크로기공을 갖는 아다멘테인 탄소 구조체의 제조방법 및 메크로기공을 갖는 아다멘테인 탄소 구조체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