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Computer Interface Lab.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다중 생체 신호를 이용한 개인 인증 시스템은, 심전도 신호값과 피부광학 신호값을 모두 측정하고, 이를 단일 분류기로 합성하여 사용자를 인증하는 방법이므로, 하나의 생체 신호를 이용하는 경우에 비해 보다 정확도가 향상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에서는, 심전도 결정값과 피부광학 결정값을 단일 분류기로 합성할 때 적용하는 가중치를 복수의 임계값들마다 각각 다르게 도출하도록 수정된 아다부스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계산함으로써, 기존의 일반적인 아다부스트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경우에 비해 성능이 향상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