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성 PH 영역에서 활성화 가능한 자성체 불균일계 펜톤 산화처리용 촉매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중성 pH 영역에서 활성화 가능한 자성체 불균일계 펜톤 산화처리용 촉매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용매에 철 전구체와 네오디뮴 전구체를 투입하고 교반하는 단계; 상기 교반된 혼합 전구체 용액을 교반하여 용매를 증발시켜 고형물을 수득하는 단계; 상기 고형물을 소성하여 소성물을 준비하는 단계; 및 상기 소성물을 세척한 후 건조하여 철・네오디뮴 산화물을 제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중성 pH 영역에서 활성화 가능한 자성체 불균일계 펜톤 산화처리용 촉매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라 제조된 촉매의 경우 중성 pH 영역에서 수산화 라디칼과 같은 강력한 산화력을 가진 활성산화제를 생산하여 수중 난분해성 유기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본 발명에 따라 제조된 촉매의 경우 자성을 띄기 때문에 수계에서 촉매의 분리가 용이하며, 불균일계 촉매는 입자의 표면에서 화학 반응이 진행되기 때문에 중성 pH 영역에서 철 슬러지 생성을 최소화 시킬 수 있어 에너지 소요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