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rgy Recognition Lab.

Abstract

본 발명은, 단일-원자 도핑 탄소나노물질의 제조방법 및 단일-원자 도핑 탄소나노물질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탄소나노물질 용액을 준비하는 단계; 도펀트 용액을 준비하는 단계; 상기 탄소나노물질 용액을 제1 노즐에 도입하는 단계; 상기 도펀트 용액을 제2 노즐에 도입하는 단계; 및 기판 상에 상기 탄소나노물질 용액 및 상기 도펀트 용액을 동시에 초음파 분사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 상기 제2 노즐에 도입하는 단계는, 도펀트 용액을 연속으로 도입하고, 상기 초음파 분사하는 단계는, 도펀트 용액을 연속으로 상기 탄소나노물질 용액과 동시에 초음파 분사하는 것인, 단일-원자 도핑 탄소나노물질의 제조방법 및 단일-원자 도핑 탄소나노물질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