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al Nanomaterials & Devices Lab.

Abstract

본 발명은 일면에 복수의 미세리지들이 규칙적으로 육각 배열되고 내부 다공성의 계층형 구조를 가진 제1 폴리머층 및 상기 제1 폴리머층의 일면과 마주보는 면에 복수의 미세리지들이 규칙적으로 육각 배열되고 표면 및 내부 다공성의 계층 구조를 가진 제2 폴리머층을 포함하고, 상기 제1 폴리머층과 제2 폴리머층은 인터록(interlocked) 구조로 결합된 계층구조 폴리머 기반의 유연한 마찰전기 자가발전 센서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