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al Intelligent Materials Lab.

따라서, 탄소 복합체 상에 형성된 나노로드들에 의한 접촉면적 확대로 인하여, 탄소 복합체끼리의 접촉에 의한 경우보다 외력에 의한 저항변화를 더욱 섬세하게 감지하여 압축력의 측정 민감도가 향상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