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DM 통신 시스템, 방법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Abstract

GFDM 통신 시스템, 방법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GFDM 통신 시스템은, GFDM 신호를 수신하는 수신부 및 수신된 상기 GFDM 신호, 이와 인접한 GFDM 신호 사이의 동기 시간 차이에 대한 평균이 적용된 MMSE 필터를 포함하는 검파부를 포함하고, 상기 검파부는 수신된 상기 GFDM 신호에 상기 MMSE 필터를 적용하여 상기 GFDM 신호를 검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