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Management Policy and Safety Design Lab.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지하 통로 출입구용 차수장치는 지하 통로 출입구에 설치되는 차수장치로서, 판 형상의 구조를 가지며, 지하 통로 출입구의 상부 또는 하부로 이동 가능하고, 지하 통로 출입구의 하부에 위치하게 되는 경우에 판의 면이 이루는 각도가 수평 보다 수직에 더 가깝게 위치하게 되면서 차수 기능을 수행하되 일면이 지하 통로 출입구의 외부 방향인 정면을 향하게 되고 타면이 지하 통로 출입구의 내부 방향을 향하게 되는 차수부; 판 형상의 구조를 가지며, 제1 안내 문구가 일면에 마련되고, 타면이 차수부의 일단에 결합되어 지하 통로 출입구의 상부 또는 하부로 이동 가능한 제1 안내부; 차수부의 타면에 결합되어 차수부를 지지하면서 회전하는 축으로 작용하며, 그 회전 정도에 따라 차수부 및 제1 안내부를 회전시키면서 지하 통로 출입구의 상부 또는 하부로 이동시키는 회전부; 및 회전부를 회전시키기 위한 동력을 공급하는 이송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