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폐가능한 차양막이 설치된 트러스 구조물

Abstract

본 발명은, 트러스 구조물을 구성하는 중공형의 트러스 바의 내부에 차양막 롤과 견인 와이어를 설치함으로써, 트러스 바의 접철이나 이동 없이 삼각형 형상의 차양막의 개폐가 가능한 이점이 있다. 또한, 트러스 바의 내부에 설치된 차양막 롤에 차양막이 감겨지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 공간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트러스 구조물에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구성이 간단하면서도 작동이 용이하기 때문에, 트러스 구조물과 차양막이 삼각형 등 복잡한 형상으로 형성되더라도 적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