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al Intelligent Materials Lab.

Abstract

본 발명은 압저항성을 이용한 압력센서 소자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의하면, 판상의 몸체부와, 상기 몸체부의 측면으로부터 돌출된 제1 돌출부 및 제2 돌출부와, 상기 몸체부의 측면에 형성되는 제1 결합 홈 및 제2 결합 홈을 구비하는 탄성 재질의 지지체; 상기 몸체부에 형성되고 상기 몸체부의 두께방향을 따라서 이격되어서 배치되는 제1 전극부 및 제2 전극부; 상기 지지체에 고정되고 상기 제1 돌출부를 통해 일부가 노출되며 상기 제1 전극부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제1 외측 단자 부재; 상기 지지체에 고정되고 상기 제2 돌출부를 통해 일부가 노출되며 상기 제1 전극부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제2 외측 단자 부재; 상기 지지체에 고정되고 상기 제1 결합 홈을 통해 일부가 노출되며 상기 제2 전극부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제1 내측 단자 부재; 및 상기 지지체에 고정되고 상기 제2 결합 홈을 통해 일부가 노출되며 상기 제2 전극부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제2 내측 단자 부재를 포함하며, 상기 지지체는 전기적으로 비전도성인 기재와 상기 기재에 첨가된 압저항성 소재를 포함하는 압저항성을 이용한 압력센서 소자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