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내 이식형 혈당 측정 장치 및 방법

Abstract

비 침습적인 혈당 측정 장치 및 방법에 연관된다. 보다 구체적으로 인체 내 혈관에 삽입되어 측정을 원하는 시점에 무선으로 전력을 전송하여 동작하고, 다이폴 안테나 형태 센서가 혈당 수치에 따라 특정 파라미터의 변화량을 측정한다. 인체 외부에 존재하는 표시부가 무선 통신으로 상기 파라미터 값을 전송 받고 그에 대응하는 혈당량 값을 표시하여 비 침습적인 방법으로 혈당을 측정하는 장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