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 랭킨 사이클 및 흡수식 냉방기를 결합한 복합사이클

Abstract

본 발명은, 연료전지, 랭킨 사이클 발전기 및 흡수식 냉방기가 에너지를 최대 이용가능하도록 연결됨으로써, 연료전지에서 미사용되어 배출되는 공기와 연료에 외부 공기와 외부 연료를 추가로 공급한 후 연소시켜, 고온의 배기가스를 생성하여, 랭킨 사이클 발전기의 열회수 증기발생기의 열원으로 사용하고, 열회수 증기발생기에서 나온 배기가스는 흡수식 냉방기의 재생기의 열원으로 사용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이 최대화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배기가스의 온도나 유량에 따라 외부 공기와 외부 연료의 공급량을 제어하고, 연소기, 열회수 증기발생기 중 적어도 하나에 선택적으로 공급되도록 제어함으로써, 효율이 최대화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