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 제공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면, 영상을 촬영하여 영상 정보를 생성하는 영상 촬영부; 복수개의 외부 영상장치로부터 복수개의 외부 영상 정보를 수신하고 정합보조 메시지를 브로드 캐스팅하는 통신부; 상기 외부 영상 정보를 분석하여 자신의 고유 정보를 추출하고, 상기 영상 촬영부에서 생성한 영상 정보를 분석하여 타 객체의 고유 정보를 추출하는 고유정보 추출부; 복수개의 객체로부터 수신한 정합보조 메시지에 포함된 신호세기 정보를 이용하여 객체의 유일성을 판단하는 매칭부; 및 유일성이 판단된 객체 중 상기 영상 촬영부에서 촬영한 영상의 시야 범위내에 위치한 객체의 정합보조 메시지를 이용하여 증강 컨텐츠를 상기 영상 촬영부에서 촬영한 영상에 정합하는 정합부를 포함하는 증강현실 제공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