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상 전동기의 임피던스 파라미터 추출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3상 모터에서 발생하는 공통 모드 및 차동 모드의 전기적 잡음이 샤프트에 전달되는 정도를 네트워크 파라미터의 형태로 추출할 수 있는 3상 전동기의 임피던스 파라미터 추출 장치 또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제1 내지 제3 권선 및 샤프트 양단을 포함하는 5단자 망 네트워크로 구성된 3상 전동기의 파라미터 추출 방법은, 입력 단자와 출력 단자에 상기 3상 전동기의 제1 내지 제3 권선 및 샤프트 양단 중 2개의 단자를 선택적으로 연결하여 전압과 전류를 측정하고, 상기 5단자 망의 입력 임피던스 파라미터를 추출하는 제1 단계; 상기 입력 단자와 출력 단자에 상기 제1 내지 제3 권선이 공통 연결된 공통 모드와 상기 입력 단자와 출력 단자에 상기 제1 내지 제3 권선이 차등 연결된 차동 모드 각각의 전압 및 전류 전달 행렬이 포함된 변환 파라미터를 추출하는 제2 단계; 및 상기 제1 내지 제2 단계에서 추출된 상기 입력 임피던스 파라미터와 변환 파라미터를 샤프트 양단에 대한 공통 모드 및 차동 모드 간의 전달 임피던스 성분이 혼합된 혼합 모드의 임피던스 파라미터로 연산하는 제3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