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rcuits & Systems Design Lab.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Flash ADC가 결합된 SAR ADC는 클럭 신호를 발생시키는 클럭 발생부, 인가된 디지털 비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DAC, 클럭 신호가 high 및 low 중 어느 하나인 제1 상태가 되면 DAC에서 변환된 아날로그 신호와 입력 신호 중 전압 크기가 더 큰 신호를 출력하는 비교기, 제1 상태가 지속되는 중 SAR 방식에 따라 비교기가 출력하는 신호를 기초로 입력 신호와 대응되는 디지털 비트의 일부를 결정하고 결정된 디지털 비트에 기초하여 아날로그 신호를 생성하도록 DAC를 제어하는 SAR 논리부 및 클럭 신호가 제1 상태에서 전환된 제2 상태가 되면 flash 방식에 따라 DAC에서 변환된 아날로그 신호를 기초로 입력 신호와 대응되는 디지털 비트의 일부를 결정하고 제2 상태가 지속되는 중에 결정된 디지털 비트에 기초하여 아날로그 신호를 생성하도록 DAC를 제어하는 Flash ADC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