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운전자의 안구 피로도 측정장치 및 이를 이용한 운전자의 안구 피로도 측정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운전자의 안구 피로도 측정장치는 운전자의 얼굴에 착용되는 본체; 운전자의 안구를 촬영하도록 상기 본체에 설치되는 촬상부; 및 상기 촬상부에서 촬영된 제1데이터로 상기 운전자의 안구 피로도를 판단하여 차량의 중앙 제어부로 송신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제어부는 운전자 안구의 충혈도를 분석하여 상기 운전자의 안구 피로도를 판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