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rcuits & Systems Design Lab.

Abstract

본 발명은 차동 모드 변환 장치 및 이를 이용한 계측 장치에 관한 것으로, 저항값을 측정하기 위한 타겟 저항; 상기 타겟 저항을 거쳐 제공되는 입력 전압을 단일 모드(single-ended mode)로 입력 받아 기준 전압을 중심으로 서로 대칭되는 구형파 형태의 제1 차동 전압 및 제2 차동 전압으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입력 모드 변환부; 상기 제1 차동 전압 및 상기 제2 차동 전압을 입력 받아 상기 기준 전압을 중심으로 서로 대칭되는 직류 형태의 제1 초핑 전압 및 제2 초핑 전압을 출력하는 초퍼부; 상기 제1 초핑 전압 및 상기 제2 초핑 전압을 입력 받아 노이즈와 오프셋을 최소화시켜 제1 출력 전압 및 제2 출력 전압을 출력하는 저역 통과 필터부; 및 상기 제1 출력 전압 및 상기 제2 출력 전압을 아날로그-디지털 변환하여 상기 타겟 저항의 저항값에 대응하는 디지털 신호를 출력하는 아날로그-디지털 변환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