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robotics and Control Lab.

Abstract

본 발명은, 손가락 홀더의 고정부와 회전부를 손가락의 크기에 맞게 단계별로 크기 조절이 가능하도록 결합시키는 손가락 홀더 개폐부재를 구비함으로써, 손가락의 크기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여 보다 견고하게 착용될 수 있고, 손가락에 맞게 보다 견고하게 착용됨으로써 손가락에 보다 정확하게 역감을 전달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또한, 손등 착용부와 손바닥 착용부 사이에 손바닥 착용부 개폐부재가 구비됨으로써, 손등의 높이나 손의 크기에 따라 크기 조절이 가능하여 손에 맞게 보다 견고하게 착용됨으로써, 손의 움직임을 보다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또한, 손목 착용부에 손목 착용부 개폐부재가 구비됨으로써, 손목의 굵기에 따라 크기 조절이 가능하여 손목에 보다 견고하게 착용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또한, 손가락 홀더 개폐부재에는 제1가이드 슬릿과 제1가이드 돌기가 구비됨으로써, 크기 조절하는 동안 고정부와 회전부가 분리되지 않기 때문에, 크기 조절이 용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