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우터 장치 및 그의 혼잡 제어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한 실시예에 따른 라우터 장치는 패킷을 수신하는 수신부, 혼잡 제어를 수행하는 혼잡 제어부, 그리고 상기 패킷을 송신하는 송신부를 포함하며, 상기 혼잡 제어부는 각 라우터 장치 당 허용되는 딜레이 버짓인 ECN 인디케이터(explicit congestion notification indicator)를 추정하며, 상기 ECN 인디케이터를 이용하여 ECN 임계값을 제어하고, 상기 ECN 임계값을 초과하는 패킷에 ECN 비트를 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