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화탄소를 포집하는 이차전지 및 그 복합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에 의한 이산화탄소를 포집하는 해수전지는, 충전시 발생된 전자가 충전되며 나트륨 이온이 나트륨 금속으로 저장되고, 방전시 저장된 나트륨 금속이 산화되며 전자가 발생되는 음극부; 충전시 해수로부터 상기 음극부로 나트륨 이온이 이동되며 상기 음극부로 이동하는 전자가 발생되고, 방전시 음극부에서 발생된 전자가 방전되며 상기 음극부에서 산화된 나트륨 이온이 이동되는 양극부; 상기 음극부와 상기 양극부 사이에 개재되어 상기 나트륨 이온을 선택적으로 통과시킬 수 있는 고체 전해질을 포함하며, 상기 양극부에서는 방전시 외부에서 전달된 이산화탄소가 상기 나트륨 이온과의 반응에 의해 탄산나트륨으로 포집되어 해수에 용해되는 반응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할 수 있다. 본 발명에 의한 이산화탄소를 포집하는 해수전지 및 그 복합시스템을 이용하면, 온실가스인 대기 중 이산화탄소의 농도 증가를 방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