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학기술원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자동화 착즙기는 외주면을 따라 나사산이 형성되는 회전체를 포함하여 상기 회전체의 회전에 의하여 과일이 압착되어 과즙을 추출하는 착즙부와, 상기 착즙부의 외측에 구비되어 상기 착즙부로부터 과즙을 전달받아 외부로 배출시키는 과즙배출부를 포함하는 자동화 착즙기에 있어서, 상기 착즙부의 일측에 구비되는 통형상의 공급프레임과, 상기 공급프레임의 내부에 구비되고 외주면을 따라 나선형의 나사산이 형성되어 회전함으로써 상기 회전체에 과일을 전달하는 원뿔형상의 공급스크류를 포함하는 공급부; 일측이 상기 공급프레임의 일측에 선택적으로 결합가능하고, 내부에 과일이 수용되어 상기 공급부에 과일을 전달하는 과일수용부; 및 상기 공급프레임으로부터 분리된 상기 과일수용부의 일측을 선택적으로 개폐시키는 뚜껑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른 자동화 착즙기에 의하면, 공급스크류가 회전함으로써 과일을 회전체에 자동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과일의 공급시간을 줄여 착즙효율이 향상될 수 있다. 또한 공급프레임에 이탈방지체가 구비됨으로써 과일이 회전체에 전달될 때 외부로 이탈하지 않고 공급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