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al Intelligent Materials Lab.

Abstract

본 발명은, 분산성과 분산 안정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염화 아실 기능화 산화 그래핀 분산 용액 형성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염화 아실 기능화 산화 그래핀 분산 용액 형성 방법은, 산화 그래핀을 염화 아실 기능화 산화 그래핀으로 기능화하는 단계; 및 상기 염화 아실 기능화 산화 그래핀을 폴리비닐피롤리돈을 이용하여 분산시킨 분산 용액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