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rcuits & Systems Design Lab.

Abstract

본 발명의 저항 디지털 변환기는, 기준 저항값을 감지하는 기준 저항 감지부와, 센서 저항값을 감지하는 센서 저항 감지부와, 상기 기준 저항 감지부와 상기 센서 저항 감지부에 병렬 연결된 커패시터 어레이와, 상기 기준 저항 감지부와 상기 커패시터 어레이가 연결될 때 제 1 충방전 시간을 측정하고, 상기 센서 저항 감지부와 상기 커패시터 어레이가 연결될 때 제 2 충방전 시간을 측정하며, 측정 시간의 비율과 상기 기준 저항값에 의거해 상기 센서 저항값을 획득하여 디지털 코드로 출력하는 회로 수단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