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 무선 통신 시스템

Abstract

격벽의 두께에 관계없이 선박내에서 무선으로 데이터 송수신을 가능하게 하는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선박 무선 통신 시스템은 선체를 복수개의 공간으로 구분하기 위한 제1 격벽의 제1 면에 부착되어 송신 단말기로부터 전송되는 데이터를 수신하는 제1 모듈; 및 상기 제1 격벽의 제2 면에 부착되어 근거리 자기장 통신을 통해 상기 제1 모듈로부터 상기 데이터를 수신하는 제2 모듈로 구성된 제1 통신장치를 포함하고, 상기 제2 모듈은, 상기 제1 면상에서 상기 제1 모듈이 부착되어 있는 제1 지점과 대응되는 제2 면상에서의 제2 지점에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