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clear Thermal Hydraulics and Reactor Safety Lab.

Abstract

사용후 핵연료에 대한 냉각 효율을 높이고 임계도 제어에 우수한, 사용후 핵연료를 저장하는 경수로용 사용후 핵연료 건식 저장용기에 있어서, 외측 케이스를 이루는 캐스크, 사용후 핵연료 집합체가 저장되며 상기 캐스크 내부에 배열하여 적재되는 복수개의 바스켓, 상기 캐스크의 개방된 상단에 설치되어 캐스크를 밀봉하는 리드, 상기 각 바스켓에 설치되고 사용후 핵연료의 잔열을 흡수하여 제거하는 냉각부, 상기 리드에 설치되고 상기 냉각부와 연결되어 냉각부에서 전도된 열을 외부로 방열하는 방열부를 포함하는 경수로용 사용후 핵연료 건식 저장 용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