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 구동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팬 구동 장치에 관한 것으로써, 구체적으로, 부채 바람을 발생시키고, 사용자의 위치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바람의 방향이 사용자를 향하도록 제어되는 팬 구동 장치에 관한 것이다. 상기 팬 구동 장치는, 회전력을 발생시키는 제1 모터와, 팬을 고정하는 팬 홀더와, 일측이 제1 모터의 회전축에 고정되고 타측에 팬 홀더에 고정되는 유니버셜 조인트를 포함한다. 유니버셜 조인트는 제1 모터에서 발생한 회전력을 팬 홀더에 전달하며, 팬 홀더는 전달된 회전력을 이용하여 팬을 좌우 왕복 운동시키게 된다. 이를 통해, 팬 구동 장치는 팬을 좌우로 이동시켜 부채 바람을 발생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