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oratory of Nanophotonics & Metamaterials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3D 프린팅 기반의 유전체 공진기는, 베이스 기판과, 상기 베이스 기판 상에 형성되며, 소정 크기의 내부 지름을 갖는 제 1 관통공이 길이 방향으로 내부에 형성된 제 1 중공 구조체와, 상기 제 1 중공 구조체의 길이 방향으로 평행하게 상기 베이스 기판 상에 형성되며, 소정 크기의 내부 지름을 갖는 제 2 관통공이 길이 방향으로 내부에 형성된 제 2 중공 구조체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