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 Computer-Integrated Manufacturing Lab.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드론형 3D 프린터는 드론유닛 및 사출유닛을 포함하는 드론형 3D 프린터에 있어서, 외부로부터 위치 정보 신호들을 수신하는 수신부; 영상을 촬영하는 촬영부; 및 상기 위치 정보 신호들 및 촬영된 영상에 기반하여, 상기 드론유닛의 이동, 상기 사출유닛의 분사 방향 및 분사 위치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드론유닛; 및 상기 드론유닛에 결합되어, 목표 지점에 저장된 원료를 분사하는 사출유닛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