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공기청정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휴대가 가능하면서 사용자에게 정화된 공기를 공급할 수 있는 휴대용 공기청정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공기청정장치는, 헬멧과, 상기 헬멧에 결합되며 사용자 안면의 일부 또는 전부를 덮는 마스크부를 포함한다. 상기 마스크부는, 안면보호부와, 상기 안면보호부를 지지하며, 사용자의 안면에 접촉되는 프레임과, 상기 프레임 상에 장착되는 공기청정모듈을 포함한다. 상기 헬멧은 상기 공기청정모듈에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부를 포함한다. 상기 공기청정모듈은 공기 중의 이물을 여과하여 상기 안면보호부 내부로 토출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