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전지용 고체전해질 및 그 제조방법, 이를 이용한 해수전지

Abstract

본 발명에 의한 해수전지용 고체전해질 및 그 제조방법, 이를 이용한 해수전지는, 아노드(anode) 수용체의 내부공간에 아노드 활물질이 수용되는 음극부; 캐소드(cathode) 수용체의 내부공간에 캐소드 활물질이 수용되는 양극부; 상기 음극부 및 상기 양극부 사이에 개재되며 나트륨 이온을 선택적으로 통과시킬 수 있는 고체 전해질;을 포함하며, 상기 고체 전해질은 나시콘(NASICON) 물질을 포함하는 고밀도 전해질층 및 상기 고밀도 전해질층 양면 중 적어도 어느 한쪽 면에 일체로 적층되며 상기 나시콘 물질을 포함하되, 상기 고밀도 전해질층 보다는 두께가 두껍고 공극률이 큰 다공성 구조층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할 수 있다. 본 발명에 의한 해수전지용 고체전해질 및 그 제조방법, 이를 이용한 해수전지를 이용하면, 상기 고체 전해질의 전해질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그 결과 해수전지의 출력, 성능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