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 for Carbon and 2D Materials

Abstract

본 발명은 금속 촉매를 포함하는 수소이온 교환막 및 그를 포함하는 연료전지용 막전극 접합체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금속 촉매를 포함하는 연료전지용 수소이온 교환막은, 결정립계(grain boundary) 또는 결함(defect)이 표면에 존재하는 박막; 및 상기 박막 표면 상에 형성된 금속 촉매;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