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robotics and Control Lab.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손 움직임 측정을 위한 착용형 메커니즘은, 손등 착용부에 복수의 손가락 모듈들을 선택적으로 착탈 가능하기 때문에, 실험하고자 하는 손가락들에만 대응되게 손가락 모듈의 장착이 가능하여, 실험시 착용감이 보다 용이해질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또한, 스냅식으로 결합시키기 때문에, 구조가 간단하면서 착탈이 용이한 이점이 있다. 또한, 손가락 모듈들의 위치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손가락 두께나 손가락들 사이의 간격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또한, 하나의 구조로 오른손과 왼손에 모두 착용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