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 사전 학습을 이용한 영상 분할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영상 분할 방법은, 복수의 부분으로 구획될 분할 대상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 샘플 영상의 특징을 나타내는 하나 이상의 필터의 집합인 제 1 사전(dictionary)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샘플 영상을 복수의 부분으로 구획하여 생성된 분할 샘플 영상의 특징을 나타내는 하나 이상의 필터의 집합인 제 2 사전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제 1 사전을 이용하여, 상기 분할 대상 영상을 위한 희소 코드(sparse code)의 집합인 결과 희소 코드 집합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제 2 사전 및 상기 결과 희소 코드 집합을 이용하여, 상기 분할 대상 영상을 복수의 부분으로 구획함으로써 결과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