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적응 공기저항 감소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구형상으로 내부공간이 형성되고, 외부표면에 슬라이딩 이동에 따라 노출면적이 변경되는 저항조절면을 갖고 있는 본체 및 저항조절면과 연결되도록 내부공간에 설치되고, 일방향에서 본체를 가로지르며 타방향으로 유동하는 유체의 유동속도에 대응하여 일방향에서 타방향으로 왕복 슬라이딩 이동하며, 왕복 슬라이딩 이동에 따라 저항조절면을 슬라이딩 이동시켜 저항조절면의 노출면적을 변경하여 유체의 유동속도에 대응하여 본체의 공기저항을 감소시키는 공기저항 조절장치를 포함하는 자가적응 공기저항 감소장치를 제공한다.

상기한 바에 따르면, 유체속도 변화에 따라 저항조절면의 노출면적을 변경하여 정 속도 구간만이 아닌 저속 및 고속 구간 모두에서 공기저항을 감소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