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적응 항력 감소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원통형상이고 외주면에 길이방향을 따라 설정된 깊이로 형성되는 하나 또는 복수개의 저항홈이 형성된 본체 및 저항홈 주변 본체에 결합하여, 본체를 가로지르며 유동하는 유체의 유동속도에 대응하여 저항홈의 노출되는 깊이를 변경하여 본체에 작용하는 항력을 감소시키는 항력 감소수단을 포함하되, 항력 감소수단은, 저항홈을 덮을 수 있는 플레이트 형상으로 형성되며, 일단부는 저항홈 주변 본체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하고, 타측은 유체의 유동속도에 대응하여 선회하여 선회각도에 따라 저항홈이 노출되는 깊이를 변경하여 본체에 작용하는 항력을 감소시키는 항력조절 플레이트를 포함하는 자가적응 항력 감소장치를 제공한다.

상기한 바에 따르면, 유체의 유동속도에 대응하여 저항홈의 깊이가 변경되도록 함으로써, 저속 및 고속구간 모두에서 항력을 최소화시킬 수 있고유동방향에관계없이항력감소효과를얻을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