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을 이용한 1차원 나노구조의 광학 시각화 시편, 이의 제조장치, 이의 제조방법 및 광학 시각화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1차원 탄소나노물질을 따라 소금 결정을 형성시킨 후, 광학 현미경을 통해 관찰함으로써, 고가의 SEM 이나 TEM 장비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므로 비용이 절감될 수 있으면서, 대면적 시각화가 가능한 이점이 있다. 또한, 1차원 탄소나노물질들 위에 형성된 소금 결정들을 물을 이용하여 제거함으로써, 1차원 탄소나노물질들의 구조 손상이나 물성 저하를 발생시키지 않으면서 원상태로 복원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 또한, 1차원 탄소나노물질들에 형성된 소금 결정들이 최소 1개월까지 유지가 가능하므로, 장시간 관찰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