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의 파면 왜곡 보정 방법 및 그 장치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영상의 파면 왜곡 보정 방법은, 영상신호를 다수의 1D 투사로 구성하여 이중 스펙트럼을 생성하는 단계와, 생성된 상기 이중 스펙트럼이 기 설정된 소정개수 이상이 되면, 각 영상신호의 1D 투사마다 생성된 이중 스펙트럼을 각각 누적하여 평균 이중 스펙트럼을 계산하는 단계와, 계산된 상기 평균 이중 스펙트럼을 이용하여 원본신호의 푸리에 공간상의 위상 정보를 복원하는 단계와, 복원된 푸리에 위상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영상신호의 파면 왜곡을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