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통신이 가능한 음주측정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무선 통신이 가능한 음주 측정 시스템은, 금속산화물 저항체와 나노물질로 이루어진 전극과, 금속산화물 저항체로 이루어진 채널을 포함하는 센싱 모듈과, 상기 센싱 모듈과 연결되어 스마트 단말기와 무선 통신하는 통신 모듈을 포함함으로써, 음주 측정 결과를 스마트 단말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단말기에서 음주 측정 결과에 대한 데이터의 누적 및 관리가 가능하여, 장기적으로 음주 습관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채널을 금속산화물저항체로 구성함으로써, 알코올 기반의 가스에 노출시 전류 변화를 측정하여 알코올 농도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용이하게 알코올 농도의 측정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